광주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돌봄공동체 비대면 지원사업 체험키트 제공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돌봄공동체 비대면 지원사업 체험키트 제공

광주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미영)는 지난 24일, 25일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일환으로 아동과 영유아용 체험키트 300개를 배부하였다.

이번 체험키트 제공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동체험축제프로그램 진행이 어렵게 되어 가정내에서 부모님과 함께 돌봄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키트를 구성하여 제공하게 되었다.

체험키트에는 창의력 향상을 위한 의자쌓기놀이와 직접꾸미는 LED램프등대만들기, 방울토마토키우기, 캐릭터 풍선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기후환경교육을 위한 인형극 동영상도 웹링크형태로 제공하였다.

체험키트를 제공받은 가정에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아이들의 활동이 제한되고 돌봄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키트를 통해 가족이 함께 만들고 이야기를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공적 돌봄 공금의 한계를 보완하고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틈새돌봄에 참여함으로써 아동이 안전하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문의는 전화 062-234-5798 으로 하면 된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