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19일 수요일에 김대중컨벤션센터 중회의실 및 컨벤션홀에서 ‘2014 청소년활동 실천대회 및 지도자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지난 해 까지 청소년지도자 대회 및 실천대회는 광주지역 내 청소년관련 기관들이 각각 별도의 행사를 가졌으나 올 해의 경우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성훈), 광주광역시청소년단체협의회(협의회장 김상룡),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협회장 김경숙) 공동 주관으로 진행함으로써 과거보다 그 규모가 더 확장되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광주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활동가, 청소년지도자, 각 분야 활동청소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임으로써 2014년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고 격려해 줄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다
1부 청소년활동 실천대회 및 지도자 워크숍에서는 지역사회변화를 위한 청소년과 지도자들의 우수사례발표가 진행되었으며 2부 시상식에서는 총 97팀이 2014년도 한 해 동안 우수한 청소년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마지막으로 3부 만찬시간에는 청소년지도자들과 청소년, 학부모, 교사, 청소년관련종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보공유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이정남 광주광역시여성청소년정책관은 광주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관련 실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광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지도자들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복지닷컴 신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