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세환)은 광주광역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거점수행기관으로 ‘2013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 기본교육’을 광주지역의 독거노인 돌보미 및 서비스관리자 32명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 서구청 중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독거노인에 대한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 정기적인 안전확인, 지역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 생활교육 등을 통해 고독사, 안전사고 등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독거노인에 대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고, 광주서구노인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의 흐름 및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에 대한 이해등의 기본 교육에서부터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극 대응 할 수 있는 실습교육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 준비한 서구노인복지센터 손보람 사회복지사는 “ 독거노인의 고독사, 사회적 고립 예방,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하는 노인돌보미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부설 서구노인복지센터 노인돌봄기본담당 손보람 사회복지사 (062-362-3315)
복지닷컴 전성남 jsns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