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2021년 스마트 정신건강 ‘Heart To Heart 하하 키오스크’ 사업 시작

“정신건강 키오스크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해 봅시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
2021년 08월 04일(수) 14:39
2021년 8월 2일 (뉴스와이어) -- 구립서초유스센터가 2021년 스마트 정신건강 ‘Heart To Heart 하하 키오스크’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초구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은 우리가 책임진다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키오스크를 도입해 간편하게 자신의 현재 정신건강 상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했다.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인해 정신건강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본인이 원할 때 자발적으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자신의 정신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 데이터를 관리해 위기 개입과 내담자가 필요로 하는 주제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스마트 정신건강 키오스크

‘스마트 정신건강 키오스크’는 심리검사 외 생체신호를 기반으로 한 뇌파·맥파 검사를 통해 현재 나의 스트레스 수준, 두뇌 긴장도, 누적 피로도 등의 데이터 값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키오스크를 통해 청소년과 성인 대상의 맞춤형 생체신호 검사 및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그 자리에서 쉽고 간편하게 나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 정신건강 키오스크를 진행할 수 있는 장소는 구립우면산독서실(3층)과 서초청소년도서관(지하 1층) 2곳으로 서초청소년도서관은 올해 10월까지 구립우면산독서실은 기간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정신건강 키오스크 이용 후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스마트 정신건강 키오스크 이용 후 더 자세한 검사 결과와 상담이 필요하다면 구립서초유스센터를 통해 1:1 개인 상담 및 놀이 미술치료, 집단상담 등으로 연계돼 대상자에게 필요한 사례관리 및 정신건강 서비스가 즉각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 또한 검사 결과에 맞춘 맞춤형 주제의 집단활동, 교육, 집단상담 등도 연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립서초유스센터는 2022년 스마트 서초유스센터로의 도약을 꿈꾸며, 스마트 기술을 통한 청소년 활동과 마음 건강을 위한 정서 지원 서비스를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
이 기사는 복지닷컴 홈페이지(www.e-welfar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e-welfare.co.kr/article.php?aid=774013374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2일 04:4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