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시티문화재단, 사회복지시설 놀이공간 조성 위해 3년째 1억원 기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시티놀이터 조성을 위한 1억원 기부금 전달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 |
2021년 08월 04일(수) 11:31 |
|
이날 시티건설 회의실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시티건설 정원철 회장을 비롯해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우종 회장, 정회영 사무처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시티놀이터 조성 사업은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가 보장하는 아동의 놀 권리 확보를 위해 충청남도에 있는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 내 놀이 문화공간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최근 2년간 총 8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현재 시티놀이터 1호~8호점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시티놀이터 조성 사업이 남다른 이유는 전문가로 구성된 시티건설 임직원이 직접 심사 과정에 참여하는 데 있다. 기관이 신청한 사업 내용과 함께 공간 구성에 대한 전문가의 시선으로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사업 효율성, 완성도를 높였다고 평가받는 것이다.
이날 전달된 성금 1억원은 시티놀이터 9호~12호점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 4월 참여 기관 공모를 실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총 25개 기관 가운데 4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홍성 사랑샘 △태안 희망터전 △금산 동그라미지역아동센터로, 올 10월까지 각 기관에 시티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전달식에서 “3년간 시티놀이터 조성 사업에 힘써주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시티건설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회복지시설 아이들이 정서적·문화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티문화재단은 시티건설이 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설립한 비영리 문화재단이다.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을 문화 예술로 선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문화 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복지닷컴 6989400@hanmail.net